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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대규모 야금업 철도 기계산업에서 그들의 참여 없이는 외국 기술에 관해서 결코 독자적으로발전할 수는 없었을 것이다.
오늘날에는 영국과 다른 국가들이 엔지니어와 중급기술자를 찾아서 프랑스로 오고 있다.”
모랭(ArthurMorin)은 1860년에 기술하길, “우리는 기술공예학교 출신의 수많은높은 직책의 산업가들을 예로 들 수 있다. 그들의 실제적 능력에 감
명을 받은 사장에 의해서 승진된 가쟈르들은 큰 회사의 우두머리로빠르게 성장했다.”
19세기 후반 무렵에 가쟈르는 전기 에너지와 내부 연소를 동력으로 이용하는 것과 전기 자동차 항공 산업의 성장에 주목했다.
특히 전기 분야에서 가쟈르는 그들의 장기라 할 수 있는 산업에 과학
을 적용하는 식의 독창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다. 예를 들어 포르(Camille Faure) [Aix, 1857]와 그의 동료 라파르(NicolasRaffard) [Angers, 1841]는
19세기 후반 동안 전기의 새로운 발명품으로부터 많은 산업적인 응용물을 개발했다.
포르는 산업용으로이용되는데 충분한 용량의 축전지를 도입했고, 막 제조되기 시작한
금속인 알루미늄을 생산할 수 있는 최초의 전기 화력을 발명했다.
에스트라드(Joachim Estrade) [Aix, 1873]는 가역 발전기
(dynamo)와 많은 양의 에너지를 운반할 수 있는 발전기(generator)
를 발명하였으며, 또 다른 가쟈르 켈러(Charles A. Keller)
[Angers, 1890]는 자신의 전기 용광로를 사용하여 파쇠를 주철로
바꾸는 과정을 개발함으로써 전기 야금술이라는 분야를 개척했
다.58) 또한 초창기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도 기술공예학교는 수많은
걸출한 발명가와 제조업자들을 배출해냈다. 시트로앵-푸조(Citroe
n-Peugeot)와 르노(Renault)는 다수의 가쟈르를 고용하고 승진시켰다.
1차대전 동안 가쟈르는 전쟁에서의 소모를 충당하기 위해 프랑스
산업을 대량생산으로 전환하는 임무에 능동적으로 참여했다. 1914
년 전시 체제 아래에서의 프랑스 산업의 성공은 20세기의 첫 번째경제적 기적으로 간주될 수도 있다. 비록 이러한 경제적 성공에 대
한 가쟈르의 역할을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특별히 대포와 군용기 분야에서 그들이 뛰어난 기여를 했다는 점은 지적할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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